신천지 예수교의 비전과 목표
신천지 예수교의 비전과 목적은 천국과 영생이며 하나님의 나라와 제사장이 될 것이고 공의 공도와 진리의 수도가되는 것과 성경을 통달하는 것, 또한 사랑과 용서와 축복을 하늘 백성이 될 것이다. 그리고 세상을 새롭게하는 것이다.
이것은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처럼이 땅에서도 그렇게하고 하늘의 영계의 나라가 우리 신천지 예수교에 임해오고 하나되어 영과 육이 하나가되는 (영육 합일의) 지상 천국이 될 것이다.
오늘 세상은 불신자들보다 종교인들 쪽이 더 좋다고 말할 수 있을까? 그리고 종교인들 중에서도 기독교인들 쪽이 더 좋다고 말할 수 있을까? 세계 기독교 중에서도 한국의 기독교인들이 더 나쁜 것은 아닐까? 더 나쁜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 예언 된대로, 하나님과 예수님과 천국이 한국 기독교에 오신 때문에 (계 3:12 참고) 세계의 악마들이 하나님의 역사를 방해하기 위해 한국 기독교에 모여 온 때문일 것이다 (계 16:13 ~ 16 참고).
악마는 자신이 필요로하는 사람에게 들어 참 하나님의 일을하는 사람을 저주 핍박하고 죽이고 거짓으로 방해하는 일을한다. 시대마다 사탄의 영이 다스리 던 사람은 모두 같은 행동을 반복왔다 (마 5:10 ~ 12 , 행 7:52 참고).
지상의 모든 종교인들이 알아야 할 것은 자신의 종교의 경서이다. 그러나 어떤 종교에서도 그 경서의 뜻을 제대로 아는 곳은 전혀 없다. 그러므로 신앙 세계에서 가르치고 배우는 것은 사람의 계명이다. 이 사람의 계명은 하나님을 알지 시키려고하는 뜻과는 달리 너무 (사 29 : 9 ~ 13 참조).
지구상의 사람들의 조상은 동일하므로 서로 다른 사람이 될 수 없다. 세계 민족들은 한 사람의 혈통에 의해 증가하고 분리 된 것이다. 그러나 종교가 말하고있는 것은 이것과는 다른 것이다. 사람의 혈통이 아니라 하나님의 종에서 하나님의 민족을 창조하는 것이다. 사람의 생각과 하나님의 생각이 다르기 때문에 마찰이 생겨 이해하기 어렵다. 그러나 사람의 생사 화복을 주관하시는 창조주 하나님은 자신의 말씀 속에 생명과 축복을 둔 때문에 (신 30:15 ~ 20 참조)이 축복을 받기 위해서는 의의 하나님의 말씀의 종으로 거듭나 새 피조물이되어야한다 (요 3 : 5 , Ⅰ 베드로 1:23 참고). 하나님의 종으로 새롭게 태어난 피조물은 하나님의 형태가 하나님의 자녀가된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상속인으로 세상을 다스리는자가되기 (Ⅰ 고전 15:50 , 갈 4 : 1 ~ 7 , 계 21 : 5 ~ 7 참조).
하나님의 책 경서가 말하고있는 것은 육적 인 끝내고 영적인 하나님의 종에서 하나님의 사람을 창조하는 것이다 (행 17:29 ). 이것을 창조하는 과정에서 힘든 고비를 여러 번 넘어야한다. 이 고개는 사탄과 그 소속 사람들의 방해 공작이다. 위반자가 흰색 검은 며 검은 것을 흰 말 때문에 어떻게하면 좋을까? 정통을 이단이라고 이단을 정통이라고하면서 교권으로 짓누르고 있기 때문에이 또한 어떻게하면 좋을까? 짐승은 하나님과 그 말씀을 모르는 (잠 30 : 2 ~ 3 참고). 위반자가이 짐승처럼 하나님도 그 법이다 말씀도 관계없이 사람으로부터받은 교권에서 교단을 다스리는 때문에 하나님의 참된 길을 방해하게된다. 이런 좁고 험함이를 통과해야하기 때문에, 넘어야 할 고비가 많다. 아무리 이냐하면 하나님 께서 오실 때 그 눈물을 닦아 가지고 주시라고 말한 것일까? (계 21 : 2 ~ 4 참조)
초림 때도 재림 때도 성경과 하나님을 오해하고있는의 (마 22:29 )는 자의적인 믿음 때문이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자신이 제대로 된 신앙 생활을하고 있으며, 정통이고 구원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성경에 약속 된 예언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만약 신약의 의미가 나타났다면 함부로 "구원받은 정통이다. '라는 말은하지 않는 것이다. 교권은 두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사람들이 줄 것이며, 다른 하나는 하나님이 주시는 것이다. 그러나 세상에는 사람으로부터받은 교권이 하나님 께서 주신 교권을 짓누르고 와서 지금도 그러하다.
신천지는 기성 교회 목자들이 구약을 이룬 것과 예수님을 증거하는 일을 잘못하고 있다고는 말하지 않았어. 정한 때가 될 때까지, 그것은 당연히 증거 할 것이며, 우리도 그렇게 증언왔다. 그러나 계시록의 예언이 성취 된 재림 때인 오늘날 우리 신천지가 증거하는 것은 구약을 이룬 초림 일이 아니라 신약의 약속이 이루어진 것을 증거하기 때문에 있다 (계 10 : 1 ~ 11 ). 다시 말하면, 기성 교회 목자들이 초림 것을 신천지의 목자는 재림 것을 증거하기 때문에 (계 22:16 참고) 그 증거하는 내용이 다르다는 것이다. 이 두에서 신약 시대의 성도가 믿고 지켜야 할 것은 신약이 이루어질 재림 것이다. 재림 때인 오늘날 비록 구약이 이루어진 것과 예수님을 잘 믿고 증언한다해도 그것만으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다. 왜냐하면 신약 시대의 성도들은 신약이 이루어진 것으로 재림 때의 계시의 말씀을 믿어야 구원 않으면 예수님이 말씀 하셨기 때문이다 (계 22:18 ~ 19 참고). 재림 때인 오늘날 어느 쪽을 더 소중히하고 믿어야하는지, 성도는 판단해야한다.
기성 교회 목자들이 신천지 예수교 성도들을 박해하는 것은 용서하더라도 그 증거의 말씀을 믿지 않고 핍박하는 것은 용서되지 않는다. 이것은 성령을 거스르는 모독 죄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마 12:31 ~ 32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