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세의 언약과 예수님의 새 언약
성경의 계약은 영 이신 하나님이 살인자라고하신 것이다 (출 19:3 ~ 6 ). 이 계약 (약속)은 하나님도 사람도 지킴으로써 달성된다. 창세기 2 ~ 3 장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하나님이 창조 한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에 대해 그 계약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아담, 하와에게 저주가 내려졌다. 또한 노아의 세계 햄과 가나안이 계약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여호수아 때 멸망되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과 그 자손에게 한 계약 (창 17:9 ) 창세기 15 장 계약이며,이 계약은 모세와 여호수아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출 12 장, 여호수아 1 장).
그리고 모세와 그의 백성 계약되어 (출 19:5 ~ 6 ) 다음 여호수아를 통해 세게무으로 다시 계약 된 (수 24 장). 이러한 계약을 솔로몬 때 지키지 못하고 이방 신을 숭배했기 때문에, 모든 이스라엘은 저주를 받아 이방 소유가되었다 (Ⅰ 열 11 장). これゆえ하나님 께서 새 일과 두 씨 뿌리는 것과, 새로운 계약을 할 것을 예언되어 (렘 31 장), 아들 이신 예수님을 보내셔서 그들을 모두 이루어졌다 (마 1 장, 13 장, 눅 22 장). 달성 일을 미리 말하는 것이 예언이며,이 예언을 이룬 것이 성취 된 실상이다. 성경은 구약과 신약이 있고, 구약은 옛 약속을 말하고 신약은 새로운 약속을 말한다. 구약 중 아브라함과의 계약은 하나님 께서 모세를 통해 이루어지고 (창 15 장, 출 12 장) 구약의 선지자들을 통해 약속 한 것은 약속 된 하나님이 예수에 오셔서 이루신 (마 3:16 , 요 1:32 , 19:30 ). 하나님 께서 예수를 통해 약속 된 신약은 하나님과 예수님이 재림됨에 따라 이루어질 (계 21:6 ).
모세의 계약은 율법이며, 예수님의 새 언약은 믿음이었다 (요 1:17 , 롬 3:22 ~ 25 , 갈 2:16 참고). 율법은 지킬 것이고, 믿음은 약속을 믿는 것이다. 구약을 이룰 때, 율법 아래에있는 자들이 구약의 실상을 믿지 않았다. 신약의 믿음 아래있는 자들이 신약의 이루어진 실상을 믿지 않으면 그 믿음은 거짓 믿음이다. 모세 때 (출 19:5 ~ 6 )도 예수님의 재림 때 (계 1:3 )도 약속 한 계약을 믿음으로 계약을 이행 한 사람이된다.
계약 (구약과 신약)은 이루어지기를 미리 예언 한 말이고, 이루어질 때에는 그 예언의 실체, 즉 실상이 나타난다. 이 실상을 증거하는 자료는 예언서이다. 예언서는이 실상을 믿으라고 쓰여진 것이다 (요 14:29 참고). 약속 한 예언은 믿으면서 그 나타난 실상을 믿지 않는 것은 거짓 믿음이다. 신약은 천국의 비밀이며,이 비밀은 대부분 비유로 말씀 예언되었다. 그 이유는 다른 사람에게 일깨워 않기 때문이었다 (막 4:10 ~ 13 ). 구약의 묵시가 당시의 목자들에게 봉한 책이대로 (사 29:9 ~ 13 참고), 신약에서도 그 비유가이 시대의 목자들에게는 봉한 책의 말과 동일하다. 모세의 계약은 율법을 돌비에 새겨 (출 31:18 ),보고, 보호 것이었다 예수님의 새 언약은 자유 율법을 마음 속에 넣어 마음에 부하고, 즉 마음 판 (마음 기념비)에 새겨 새로운 피조물로 환생시킬 것이다. 새 언약은 하나님이 새 언약을 지키는자는 하나님 께 되신다는 약속이었다 (히 8 장).
우리가 지켜야 할 새 언약은 신약의 예언이다. 알고, 지키고,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되자.
0 件のコメント:
コメントを投稿